국내 독자적인 기술로 개발해 경쟁력과 성능을 입증한 K9자주포.
미래 전장에 맞춰 지속적인 성능개량을 하고 있다.
이런 K9자주포의 성능을 검사·시험하는
종합 검사장을 찾아 제작 현장을 둘러보고 관계자들에게 K9자주포 이야기를 들어봤다.
K9자주포는 총 7가지 공정으로 이뤄집니다. 첫 번째 공정에서는 기동에 필요한 구성품을 조립합니다. 두 번째는 K9자주포 내부의 케이블 라우팅으로, 구성품 조립하면서 나오는 선들을 제거합니다.
#1, 현수부품조립 #2, 케이블 라우팅 #전기장치 구성품 조립 완료
다음은 엔진 오일, 연료탱크 등 내부 외장부품들을 조립합니다. 네 번째 공정에서는 차량 운용에 필요한 엔진, 탄약 적재상자, 차체에 필요한 모든 구성품의 탑재가 완료됩니다.
#3, 내부 외장부품 조립 # #4, 엔진 장착 #어느덧 중간 과정
다섯 번째 공정은 정확도, 포사격의 신뢰성을 높이기 위한 차체와 포탑을 결합합니다. 공정의 90%가 완료되는 여섯 번째 공정은 조정작업, 유압류의 플러싱 작업으로 내부 정렬을 합니다.
#5, 차체와 포탑 결합 #6, 장비 조립 완료 단계 #불량 안 생기게 조심조심
일곱 번째는 정렬 작업을 더 디테일하게 표적지를 통해서 정렬합니다. 규격의 0.3mil 이내로 들어오도록 조준해서 정확도를 높이는 작업으로, 공정 시간이 오래 걸립니다.
#7, 표적지를 통한 정렬 과정 #오차는 허용하지 않는다 #미션 클리어
8기통 1,000마력의 강력한 디젤 엔진과 변속기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시속 60km/h 이상의 주행이 가능하고 험지에서도 신속한 기동이 가능하다는 점이 가장 큰 강점입니다.
#극한의 추위 괜찮아 #극한의 더위 물론 OK #어디서든 달린다
겨울철 난방장치, 후진할 때 안전을 위해서 후방카메라가 설치되어 있습니다. 열상 잠망경이 전면에 설치되어 있어 야간 운전도 무리가 없는 K9자주포입니다.
#겨울철 따뜻해 #후방카메라 후진 도와 #열상 잠망경 #야간에도 출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