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7월에 열린 정조대왕함 진수식을 기념하기 위해 7월 28일부터 8월 16일까지 정조대왕함 스케치에 자신만의 색과 그림을 더하는 컬러링 이벤트가 진행됐다. 황인상 일러스트레이터가 그린 정조대왕함 컬러링 도안에 채색하는 이번 이벤트는 인스타그램으로 모집했다. 참가한 수많은 컬러링 중 국민투표를 받아 선정된 작품을 소개한다. 국민의 참신한 아이디어가 돋보인 작품 속으로!
정조대왕함의 강인함과 우리나라의 전통적인 이미지를 표현해보았습니다. 이 챌린지를 하면서 평소에 몰랐던 정보를 알 수 있게 되었고 덕분에 우리가 안전하게 살아갈 수 있음을 깨달았습니다. 다시 한번 감사드리고 앞으로도 방위사업청에 많은 관심을 두도록 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정조대왕함 파이팅!
일과 후 틈틈이 그린 컬러링 작품이 선정되어서 매우 기뻐요. 하늘에 승천하는 용처럼 정조대왕함이 승승장구할 수 있기를 항상 응원할게요.
공모전 기간 동안 너무 즐거웠어요. 제게 투표해주신 분들 너무 감사합니다. 앞으로도 방위사업청과 정조대왕함을 애정 어린 시선으로 바라보게 될 것 같습니다.
생각지도 못하게 최종 다섯 작품에 선정되고, 이지스상을 받게 되어 기쁩니다. 운이 좋았던 게 아닐까 합니다. 제 작품에 투표해주신 모든 분과 좋은 이벤트를 주최해주신 방위사업청에 감사드립니다.
방위사업청의 역할과 가치를 쉽게 전달할 소통캐릭터를 모집했다. 전 국민을 대상으로 두 달간 모집한 소통캐릭터는 1, 2차 심사를 거쳐 12개의 캐릭터로 그 범위가 좁혀졌다. 선정된 캐릭터 중 대상과 최우수상은 국민투표로 선정하기로 했다. 과연, 어떤 캐릭터가 선정되었을까? 치열한 경쟁을 뚫고 선발된 영광의 소통캐릭터를 소개한다.
특징 산과 바다 위를 자유롭고 날렵하게 날아다니는 독수리.
얼굴에는 늘 위장크림을 바르고 다니며 국가안보를 살피기 위해 이곳저곳을 누빈다.
탄생 비화 방탄헬멧에 AI를 결합하던 중 우연히 태어났다.
성격 애국심이 강하고 무기개발을 좋아한다.
특징 무기개발을 좋아해 항상 연구가운을 입고 보안경을 쓰고 다닌다. 감정에 따라 보안경의 색상이 변화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