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방 공공데이터를 활용한 창의적 아이디어와 서비스 개발을 위해 창업경진대회를 진행한다. 5월 30일부터 진행되는 이번 경진대회에 수상하면 상금을 주고 ‘제10회 범정부 공공데이터 활용 창업경진대회’ 본선에 진출할 기회가 주어진다.
방위사업청과 병무청은 국방 공공데이터를 활용한 창의적 비즈니스 모델 발굴과 창업 촉진을 위해 5월 30일부터 7월 22일까지 ‘2022 국방 공공데이터 활용 창업경진대회’를 개최한다.
국방 공공데이터 활용 창업경진대회는 국방 공공데이터에 대한 일반 국민의 이해도와 관심을 높이고 데이터 기반 창업 촉진 및 혁신 성장에 기여하고자 2017년부터 국방부에서 개최해 왔다. 올해는 방위사업청과 병무청이 공동으로 개최해 경진대회에 활용 가능한 공공데이터를 군수품 조달, 병역 정보로 확대했다. 대한민국 국민 누구나 참여 가능한 이번 창업경진대회는 아이디어 기획과 제품 및 서비스 개발(모바일앱, 웹서비스 등) 2개 부문으로 공모한다. 수상팀은 1차(서류) 및 2차(발표) 평가를 통해 부문별 대상(2팀), 최우수(2팀), 우수(4팀)를 최종 선정하고, 방위사업청장상, 병무청장상과 소정의 상금이 수여될 예정이다. 또한 부문별 대상 수상자에게는 행정안전부가 주최하는 ‘제10회 범정부 공공데이터 활용 창업경진대회’ 본선에 참여할 기회를 부여한다. 더 자세한 내용은 방위사업청 누리집(www.dapa.go.kr), 병무청 누리집(www.mma.go.kr)을 통해 확인할 수 있다.